반응형

이갈이 마우스피스 치과에서 맞추고 온 솔직 후기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시골아까지 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갈이가 심해서 치과에가서

이갈이 마우스피스를 맞춘 솔직후기를 남기려고 왔어요 ! 

 

 

또한 왜 이갈이 마우스피스를 해야하는지 알려드릴려고 해요 ~

 

 

 

 

이갈이는 주변 근육으로 인해서 생기는게 보통 원인이라고 합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때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무의식중에 나도 모르게 이를 깨물고 있거나 힘을 주고 있다면 더욱 심하다고 합니다.

 

 

 


 

※ 치료방법 3가지

 

1. 보톡스 주사로 시술하는 방법

2. 이갈이 마우스피스 맞추는 방법

 

 

 

 

 

1. 보톡스 맞기

 

3~6개월 정도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그 후에 지속적으로 시술(주사) 맞아야 한다고 해요.

정기적으로 맞아야하니 귀찮을 수 있지만 얼굴이 가름해지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이갈이 마우스피스 착용하기

 

제가 진료받았던 곳은 이갈이 마우스피스 종류가 2가지가 있었어요. 

그래서 두가지 다 말씀드려 볼께요. 

 

 

 

1) 딱딱한 종류

가격은 비싸지만 2년동안 a/s 를 해주고 딱딱해서 찢어질 일이 없습니다. 

처음사용할땐 불편하지만 1주일 정도 지나면 익숙해서 편해집니다. 

하지만, 잠잘때 누우면 생각나서 끼러가는게 너무 귄찮은건 부정 할 수 없네요 

 

 

 

2) 말랑말랑한  종류

가격은 딱딱한거 비해 반절 정도 저렴하지만 말랑말랑해서 이를 심하게 갈면

파손되거나 찢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처음 착용했을때는 딱딱한것 보다는 조금 더 편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 저는 착용을 안해봤습니다. ) 

 

 

 

그래서 제가 치과에서 선택한 이갈이파우스피스 딱딱한 제품이였네요 ~ 

한달 사용후기를 적어볼께요 ! 

 

 

 

 

 

보통 모양은 이렇게 생겼고,

내 이빨에 맞춰서 의사선생님께서 맞춰준거라서 입에 딱 맞습니다 !

처음 1주일 정도는 잠잘때 껴 보니 엄청 불편하고 

입에서 침이 흘렀어요 ~ 그리고 입을 벌리고자니 입안이 다 건조하더군요 ㅠㅠ

 

2주정도 되었을까요?

 

이때 부터는 적응이 되서 끼는것도 익숙해지고 입안이 건조하지 않았어요 ~ 

 

 

하지만,

잘때 마우스피스 끼는걸 깜빡하고 누워면 생각나서 귀찮은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

그거 빼고는 지금 한달째인데 아주아주 잘끼고 있습니다 !

 

 

내 이에 맞도록 치과에서 딱 맞춘거라

거부감은 없었으며, 이를 아예 안갈게 하는게 아니라 이가는걸 방지하기 위해 

맞춘거라 만족하고 쓰고 있네요 ~ 

 

가격은 치과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제가 실제로 맞춘 가격은  

30-60 사이였어요 ~ 가격이 여러종류가 있다고 하니 알아보시고 맞추시면 좋을것 같아요!!!

더 늦기 전에 치아 관리는 필수 인거 같아서 후기 남겨봅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