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추겉절이 양념 초간단 집밥 요리

오늘은 시골마당에서 직접 따온 상추로 초간단 집밥 요리를 하려고 해요.

그건 바로 "상추겉절이"  초간단 요리라서 뚝딱 금방 만드실 거예요.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준비물

상추, 양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식초, 참기름(들기름), 설탕, 매실청, 참깨

(매실청, 양파, 참깨 없으면 생략 가능 / 간장 대신 연두를 추천드립니다. )

 

*상추는 양념을 넣으면 금방 숨이 죽기 때문에 칼로 자르지 않아도 됩니다.

  1. 깨끗한 물에 상추를 여러 번 3번 이상 씻고 물끼를 빼줍니다.
  2. 볼에 상추(양파)를 넣어 줍니다.
  3. 마늘 1/2반 큰 술, 설탕 1큰술, 간장 2큰술, 매실청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 식초 2스푼 , 들기름(참기름)을 넣어준 후 비닐장갑을 끼고 가볍게 무쳐줍니다.
  4. 잘 섞어준 후 통깨를 넣고 한번 더 섞어준 후 마무리로 통깨를 살짝 뿌려줍니다.
  5. 먹은직 스러운 상추겉절이 완성!

혹시 집에 오이나, 당근이 있다면 같이 넣어서 요리하면 더 맛있어요!!

따로 볼에 양념장을 만들어서 해도 되지만 저는 설거지를 줄이기 위해 볼 1개만 사용합니다.

요리하는 건 좋은데 설거지하는 건 싫은 1인입니다.

상추가 많아 보였는데 양념을 넣고 비비니 숨이 죽어서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 넉넉하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백미밥을 넣어서 요리하면 비빔밥이 되고, 국수를 삶아서 비비면 비빔국수가 되니 한번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주 간단하지만 새콤달콤해서 가족들이 좋아할 거랍니다.  집에 고기 먹고 남은 상추가 있다면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상추겉절이를 만들면서 상추의 효능에 대해 살짝 공부해 봤어요.

*풍부한 식이섬유, 칼륨, 칼슘, 철분,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음식이지만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으려면 기본 효능 정도는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음에는 더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상추 요리로 나타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볼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