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생선 굽는 시간 > 생선 굽는 법

 

평소에 집에서 생선 잘 구워드시나요?  "아니오" 

저도 마찬가지로 사 먹는 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한번 집에서 해보자!

하고 냉동실에 꽁꽁 얼려둔 생선 덩어리를 꺼냈습니다. 요리하고 보니 생각보다 쉬워서 생선 굽는 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재료

- 생선, 밀가루, 기름

 

준비과정

-깨끗하게 손질된 생선 (생선 살 때 굽기용으로 간을 맞춰서 요청)

 

*비린내가 걱정이시라면 조리 전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가놓고 조리하시면 비린 냄새가 안 날 거랍니다.

 

요리과정

 

  1. 냉동시킨 생선을 손질합니다. (지느러미나 거슬리는 부분이 있다면 가위로 잘라냅니다.)
  2. 평평한 그릇에 생선을 깔아놓고 밀가루를 적당히 입힌다. ( 2큰술 사용)
  3. 잠시 프라이팬을 예열해 놓는다.
  4. 식용유 또는 포도씨유 같은 발열점이 높은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다. (올리브유 X)
  5. 예열된 프라이팬을 중불로 넣고 생선을 올린다.
  6. 한쪽면이 익을 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하다. (뒤집지 않도록 한다.) (뚜껑이 있다면 빨리 익도록 닫아준다.)
  7. 2~3분 정도 있다가 한쪽면이 노릇노릇하게 익었다고 생각 들면 뒤집습니다. (타이밍 중요)
  8. 이렇게 앞뒤로 2~3번 정도 중불에서 강불로 왔다 갔다 해주시면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생선구이 완성!

이 정도 색상이 되었을 때 1번 뒤집어 줍니다. 밀가루를 입혔기 때문에 생선이 부서지지 않아요.

생선 굽는 시간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다는 점 너무 아쉬운 부분이네요. 생선 색상을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바삭바삭한 생선구이가 완성되었어요.

생선이 다 익었다면 접시에 놓고 바로 프라이팬에 있는 기름을 닦아내고 세척해 놓으세요. 환풍기도 틀어주시고요.

집안이 생선 냄새로 가득 풍길 거랍니다. 이 부분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죠....

저도 냄새 때문에 집에서 생선을 잘 안 구워 먹는 1인입니다.

 

마지막으로 생선 굽는 법 포인트만 말씀드리고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하겠습니다.

  • 밀가루를 입힌다.
  • 발열점 높은 기름 사용한다.
  • 노릇노릇할 때까지 시간을 충분히 두고 기다린다.
  • 중 ~ 강 불 조절을 한다.
  • 익은 생선은 바로 접시에 놓고 프라이팬 기름은 재빠르게 제거하도록 한다.

오늘 저녁엔 건강에도 좋고 맛있는 생선구이 어떠신가요?

 

다음 시간에는 프라이팬이 아닌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 생선 굽는 법 레시피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