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박전 만들기 쉽고 간단한 레시피 공개!!

요즘 날씨가 오락가락 여름인데 여름 아닌 가을 같은 날씨인 거 같아요.

어제는 쌀쌀하더니 오늘은 또 해가 쨍쨍하네요.

얼마 전에 바삭한 김치전을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오늘은 호박전을 해보려고 해요.

 

재료

- 애호박 또는 둥근 호박 (상관없음), 밀가루, 계란 1알, 물, 소금, 후추, 식용유(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가능)

- 비율은 밀가루 7, 호박 5

 

준비과정

- 깨끗이 씻은 호박 채 썰어 놓기

 

* 꿀팁*

차가운 물+ 얼음 넣고 부침을 하면 더욱 바싹한 전을 드실 수 있습니다.

호박은 금방 익기 때문에 살짝 두껍게 잘라도 상관없습니다.  칼질 못하셔도 괜찮아요!!!

요리 과정

 

1. 애호박을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2. 채썬애호박 + 밀가루 + 물 + 계란 + 후추 + 소금 볼에 넣고 비닐장갑을 끼고 반죽해 줍니다.

3. 살짝 걸쭉해지도록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4. 가스레인지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15~20초 정도 예열을 해놓습니다.

5.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국자 떠서 올려놓습니다.

6. 전 가상 자리가 노릇노릇해지고 가운데 부분이 익었다고 생각 들 때 뒤집어 줍니다.(기다리는 시간이 다소 필요)

7. 앞뒤로 2~3번 정도 뒤집어 주면 호박전 만들기 완성!!!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제가 만든 호박전은 밀가루가 살짝 많이 들어간 거 같네요 ~~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짜잔 ~ 호박전 만들기 너무 쉽죠?

계란은 필수가 아니지만 넣으면 부드럽고 더 쫀득거리는 거 같아서 저는 꼭 넣고 있답니다.

오늘 요리 수준은 냄비밥 보다 더 쉬운 듯하네요!!!

 

저는 일부러 간단하게 부치려고 프라이팬에 크게 부쳐보았는데 한입 크기로 부치면 더 맛깔스럽고 한입으로 먹을 수 있어서 손님 대접하기에 좋고 보기에도 훨씬 좋아요 ~~ 다만 시간이 오래 걸려서 고생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건강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애호박만 있다면 금바 만들 수 있는 호박전 만들기 해보았답니다. 다음번에는

더 쉽고 더욱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맛깔스러운 요리로 찾아뵐게요 ~ 또 만나요.

 

반응형

+ Recent posts